Select your Language

머리말

저희 B&F는 1992년 창업이래 새로운 도전을 거듭해 2013년 현재 5개 회사가 각자의 분야에서 노하우를 가지고 한국의 선진 경영 기법, 기술 및 자본과 방글라데시의 풍부한 인적 자원을 결합 Global Business 에 경쟁력 있게 도전하고 있으며 괄목한 만한 실적을 누리고 있습니다.

1995년 방글라데시에 진출 이후 한국 회사와 방글라데시 회사간의 상호보완 협력관계를 만드는데 심혈을 기울였고 방글라데시에 새로운 직업 창출의 기회와 검증된 인력공급의 노하우를 가지고 글로벌 HR 시장에서 한국 업체의 경쟁력을 배양하는데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방글라데시는 이미 봉제 산업에 있어 중국에 이어 세계 2위의 생산 대국으로 발돋움 했습니다. 이는 30년 전부터 한국 업체들의 끊임없는 노력으로 한국과 방글라데시 회사의 전략적 파트너 관계가 성공할 수 있는 좋은 사례를 보여준 겁니다.

지난 18년 동안 저희 회사는 방글라데시에서 ICT, Power, Water, Civil & Construction 등 다양한 ODA Project 관련 국내외 대기업들의 원활한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손과 발이 되어 움직였고 이제는 다양한 경험 및 프로젝트 노하우를 가지고 세계 시장에 눈을 돌리고 있습니다.

지난 30 년간 방글라데시는 중동의 건설 현장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값싼 인력 공급의 한 축을 담당하며 많은 기술자를 양산했고 경험을 축적했습니다. 한국의 건설업체 역시 성장을 거듭했고 최근에 들어서는 대규모 신도시 공사, 플랜트 공사 등 중동, 아프리카 등 제 3세계의 건설, 플랜트 현장에서 좋은 평판을 얻고 있으며 해외 건설 사업이 한국 경제의 한 축으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제 3국의 건설 시장에서 중국, 터키 등 신흥 국가들의 강력한 도전에 직면해있으며 이를 극복하는 대안으로 방글라데시와의 JV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습니다.

급변하는 세계경제 질서의 변화 속에 강한 경쟁력을 준비하는 자 만이 살아 남을 수 있으며 이를 위한 최선의 방안은 방글라데시를 최대한 활용하는 길입니다. 저희는 이를 뒷받침 할 수 있는 전 방위 조직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가지고 있습니다.

정확한 프로젝트 이해 및 Database 관리 시스템을 통해 엄선된 인력 선발, 교육 및 관리, 일반 노동자에서부터 고급 엔지니어, 그리고 귀 사의 현장에 필요한 Catering Service까지 귀 사의 해외 현장에 필요한 각종 일관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방글라데시에서 각종 프로젝트 개발, 수행 및 관리를 원하는 회사, 세계 시장의 진출 교두보로서 방글라데시의 인적자원을 활용하고자 하는 모든 분들, “One Stop Service Provider”인 저희 B&F와 함께 하십시오

귀 사의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든든한 Partner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종완

Group Chairman & CEO

© korea-bangla.com 1992-2013. All rights reserved